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로고

전체메뉴

전라북도 토탈관광

영어 일본어 중국어

공지사항

전라북도 문화관광에 대한 중요한 소식과 정보를 신속하게 제공합니다.

전라북도 관광정보가 한눈에~
공지사항 게시판
순창 ‘3대 낭만 여행지’…한국관광공사 집중 조명
작 성 자 관리자 등록일 2021/04/02/ 조   회 24
첨부파일

건강·힐링 시설 쉴랜드, 식도락 및 힐링카페, 섬진강 드라이브 코스 등

한국관광공사가 운영하는 국내 여행정보 포털 '대한민국 구석구석'에 소개된 전북 순창의 여행지.(순창군 제공)2021.3.29/© 뉴스1


한국관광공사가 전북 순창의 ‘3대 낭만 여행지’를 집중 조명했다.

29일 순창군에 따르면 한국관광공사 국내 여행정보 포털 ‘대한민국 구석구석’은 그간 잘 알려지지 않은 매력적인 소도시 여행지로 순창의 쉴랜드와 식도락 여행지(소소한방아실·베르자르당 카페), 섬진강 드라이브 코스 등 3곳의 힐링 포인트를 소개했다.


쉴랜드는 건강장수체험과학관, 명상관, 찜질방, 방갈로, 편백 치유 숲 등 다양한 시설을 갖추고 있다. 여기에 요가, 명상, 요리실습 등 맞춤형 프로그램도 운영 중이다.

식도락 여행 및 힐링 카페도 소개됐다.


순창읍 창림마을에 소재한 ‘소소한 방아실’은 폐업한 방앗간을 젊은 귀농·귀촌인들이 리모델링해 지역 농산물을 활용한 친환경 음료와 쌀빵 등을 제공한다. 차를 마시는 공간과 참기름을 짜는 방앗간이 한곳에 모인 특별한 장소다.

유리온실 속 야자나무들과 함께하는 이색 공간 베르자르당 카페도 한번은 찾아야할 여행지로 언급됐다. 이 카페 바로 옆에는 낡은 예식장을 리모델링한 갤러리 겸 문화공간이 자리하고 있다. 고풍스러움은 물론 드라마 연회장을 떠올리게 하는 곳이다.

총 길이 270m·국내 최장 무주탑 현수교인 채계산 출렁다리와 장군목, 요강바위 등이 자세히 담긴 섬진강 드라이브 코스도 소개됐다.

노홍균 순창군 문화관광과장은 “이번에 소개된 순창의 3대 낭만 여행지를 통해 일상의 소중함은 물론 나만의 힐링처를 찾길 바란다”고 말했다.


9125i14@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