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사이트맵

공지사항

전북특별자치도 문화관광에 대한 중요한 소식과 정보를 신속하게 제공합니다.

전북특별자치도 관광정보가 한눈에~
공지사항 게시판
전북에서 즐기는 전통문화와 음식 체험
작 성 자 관리자 등록일 2016/08/29/ 조   회 609
첨부파일

전북에서 즐기는 전통문화와 음식 체험
 -‘한국 속의 한국’전북에서 즐기는 전통문화체험
 - 맛있는 전북, 음식 여행



○ 역대 최강의 폭염도 이번 주말을 계기로 다소 주춤해질 전망이다.

○ 무더운 여름, 계곡과 바다, 숲, 물놀이장 등에서 더위를 피했다면이제는 한국 속의 한국, 전북에서 전통문화와 음식 체험을 즐겨보자.


▣‘한국 속의 한국’전북에서 즐기는 전통문화체험
○ 전북은 한옥․한지․한복 등 韓스타일과 농악, 판소리, 도자기 체험 등 가장한국적인 체험 프로그램이 다양하다.

○ 특히, 전통이 살아숨쉬는 한옥마을은 전통문화체험이 한 곳에서 가능한 국내 유일의 관광지로 800여채의 한옥과 한복을 입은 젊은이들이 만들어 낸 길거리 풍경은 마치 조선시대에 온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킨다.

○ 한옥마을 내에 있는 전주전통문화관은 전통과 현대가 어우러진 문화예술 공간으로 다채로운 공연과 체험프로그램이 펼쳐진다. 전통혼례, 다례, 풍물, 민요, 한지공예체험 이외에도 전주를 대표하는 음식인 비빔밥 만들기 체험도 가능하다.


○ 한옥마을의 또 다른 명소인 전주소리문화관에서는 매주 화~토, 오후 4시에‘소리, 꽃이 되다’라는 주제로 퓨전국악 공연이 펼쳐진다.

○ 고려한지의 전통 명맥을 이어온 완주 대승한지마을에서는 전통 한지 제조과정을 직접 보고, 한지고무신․한지수첩․한지조명 등 한지를 소재로 한 다양한 공예 체험을 할 수 있다.

○ 동편제 소리의 발상지이며 춘향가․흥부가의 배경지인 남원의 국립 국악의 성지에서는 국악 관련 전시, 국악공연, 미니장구 등 국악기 만들기 체험을 통해 국악을 친근하게 접할 수 있다.

○ 고려청자를 만들어 낸 대표적인 곳인 부안의 청자박물관에서는 진품 유물을 관람하고 도자기를 직접 만들어 보는 체험을 할 수 있다.


▣ 맛의 고장 전북에서 즐기는 음식체험
○ 드넓은 호남평야에서 나는 신선한 식재료와 맑은 물, 그리고 정성 깃든 손맛이 가미된 전북의 음식은 국가대표 맛을 자랑한다.

○ 전주 한옥마을에는 전주전통문화관을 비롯해 김명옥 숙박김치체험관, 청을 전통문화원 등에서 전주비빔밥을 직접 만들어 먹는 체험이 가능하며, 김치체험도 함께 즐길 수 있다.

○ 장류의 고장 순창의 장류체험관에서는 신세대와 세계인의 입맛에 맞게 순창 전통고추장을 이용해 신개념 장류요리를 만들고 시식해 볼 수 있다. 어릴 적 추억을 떠올릴 수 있는‘튀밥 체험’,‘인절미 체험’도 함께 진행된다.

○ 청정자연을 느낄 수 있는 넓은 목장이 갖춰진 임실 치즈테마파크에서는 치즈를 늘려보고, 직접 임실치즈를 이용해 피자를 만들어볼 수 있어 아이들과 가족단위 체험여행에 적합하다.

○ 한옥마을 전주 전통 술 박물관과 완주 구이에 있는 대한민국 술 테마 박물관에서는 전통 가양주 강좌가 진행되며 직접 누룩을 이용해 막걸리를 담아볼 수 있는 이색적인 체험이 가능하다.

여행해결사 '1330 관광통역안내'

내·외국인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국내여행 정보를 안내하는 전화상담 및 실시간 문자채팅 서비스

* 한국관광공사 운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