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사이트맵

공지사항

전북특별자치도 문화관광에 대한 중요한 소식과 정보를 신속하게 제공합니다.

전북특별자치도 관광정보가 한눈에~
공지사항 게시판
고창군, ‘제43회 고창모양성제’ 빈틈없는 준비 만전
작 성 자 관리자 등록일 2016/08/25/ 조   회 469
첨부파일
제43회 고창모양성제 개최 사전컨설팅 
 
[일간전북=순범준기자] 고창군(군수 박우정)43회 고창모양성제개최를 앞두고 축제발전방향을 모색하기 위한 사전컨설팅을 개최했다고 24일 전했다.
 
고창모양성제는 조선 단종 원년(1453)에 유비무환의 정신으로 호남도민이 총화 축성한 고창읍성(모양성)의 축성정신을 계승하고 전통문화를 보존·전승하기 위한 축제이며 문화체육관광부의 ‘2016 문화관광 축제유망축제로 선정됐다.
 
올해 고창모양성제는 오는 105일부터 9일까지 5일간 고창읍성(모양성)일원에서 열린다.
 
축제 기간 동안 모양성제 거리퍼레이드, 축성참여 고을기 올림, 원님부임행차, 답성놀이 강강술래 재현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 구성을 통해 고창군민은 물론 관광객에게 각종 체험행사와 문화향유의 기회를 제공해 전국에서 관광객들이 찾아오고 있다.
 
군청 상황실에서 열린 이번 사전컨설팅은 원광보건대 이덕순 교수 주관으로 컨설팅 자문교수, 전북도관계자, 대행사, 모양성보존회, 군관계자 등 12명이 참여해 축제의 정체성, 프로그램 구성, 세부계획 작성 등 사전 검토를 통해 축제의 미흡한 점을 보완하여 성공적인 축제 개최를 돕기 위한 절차로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이날 고창모양성제가 해를 거듭할수록 군민과 관광객이 진정으로 즐기는 축제로 한걸음 더 나아가고자 하는 노력이 엿보인다는 긍정적인 평가와 함께 행사기간 중 킬러 컨텐츠를 늘리고 타 지역 축제와 차별화 할 수 있는 고창만의 특징적인 다양한 체험행사 및 먹거리 운영 등 향후 개선해야 할 부분들에 대하여 심도 있는 대화를 나눴다.
 
고창군 관계자는 고창모양성보존회와 고창군에서는 고창모양성제가 문화관광축제 우수축제가 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 등 내실 있는 축제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일간전북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여행해결사 '1330 관광통역안내'

내·외국인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국내여행 정보를 안내하는 전화상담 및 실시간 문자채팅 서비스

* 한국관광공사 운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