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사이트맵

공지사항

전북특별자치도 문화관광에 대한 중요한 소식과 정보를 신속하게 제공합니다.

전북특별자치도 관광정보가 한눈에~
공지사항 게시판
‘전북으로 여행 오세요’ 관광상품 최대 35% 할인
작 성 자 관리자 등록일 2020/11/19/ 조   회 462
첨부파일
| 전북도 여행 조기예약 관광상품 30∼35% 특별할인
| 도내 여행사 및 전담여행사 상품은 5% 추가 할인


국내여행 조기예약 30% 할인 관광상품 포스터.
[전주=뉴시스] 국내여행 조기예약 30% 할인 관광상품 포스터.


[전주=뉴시스] 김민수 기자 = 전북도가 침체된 국내여행 시장을 살리고 도내 여행업계 지원을 위해 정부 지원에 더한 추가 지원에 나선다.

문화체육관광부는 ‘국내여행 조기예약 할인상품 지원사업’을 통해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되면서 타격이 심한 여행업계를 위해 공모에 선정된 여행상품을 조기에 예약하거나 선결제하는 경우 30%의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이에 더해 전북도는 도내 여행사나 전담여행사가 개발한 상품일 경우 타 시도보다 5% 추가 할인혜택을 준다고 10일 밝혔다.

전라북도 여행상품은 투어비스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할 수 있으며 ▲Fun Fun한 문화예술 체험들과 완(주)-전(주)-익(산)사이팅한 여행! ▲전북권! 완주+전주+남원+진안+무주여행 ▲〔명품 별미여행〕고창/부안/군산 전라도 음식이야기 ▲글로컬 JB 미식관광 ▲아름다운 섬티아고 섬여행 등 전라북도만의 특별한 체험과 미식 여행으로 재충전할 수 있는 관광콘텐츠의 여행상품 76개를 만나볼 수 있다.

전북관광을 희망하는 모든 국민은 투어비스 회원가입을 통해 할인쿠폰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30만 원 여행상품의 경우 1인 최대 9만원에서 10만5000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여행상품은 2년 이상 국내·일반 여행업으로 등록해 활동하고 있는 여행사(제주 일정 여행상품 제외) 모두를 대상으로, 1박 이상의 숙박·식사·유료관광지 방문 1회 이상이 포함된 상품을 문화체육관광부가 공모를 통해 선정했다.

전북도 이정석 관광총괄과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운 여행업계를 조금이나마 도울 수 있고, 전라북도 신규여행 상품개발에도 긍정적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한다”며 “도내 관광지에 방역요원을 배치 등 방역에 철저를 기하고 있어 전북은 안전한 힐링여행지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전북도는 코로나19로 타격을 입은 도내 관광분야 활성화를 위해 도내 단체관광객을 유치한 여행사에 인센티브를 지원하는 사업비로 3억원을 추경예산에 신규 편성한 바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leo@newsis.com
여행해결사 '1330 관광통역안내'

내·외국인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국내여행 정보를 안내하는 전화상담 및 실시간 문자채팅 서비스

* 한국관광공사 운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