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사이트맵

공지사항

전북특별자치도 문화관광에 대한 중요한 소식과 정보를 신속하게 제공합니다.

전북특별자치도 관광정보가 한눈에~
공지사항 게시판
전주에서 만나는 ‘2020 한국문화축제’
작 성 자 관리자 등록일 2020/11/12/ 조   회 319
첨부파일


 K-POP 한류스타들이 관광거점도시 전주시를 전 세계에 알릴 홍보대사로 나선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가 주관한 ‘2020 한국문화축제가’ 9일 시작돼 오는 15일까지 전주에서 열린다. 해당 축제는 잠재적 방한 관광수요를 창출하고 지역경제를 활성화하는데 목적이 있다.

 ‘우리 함께 만나서 한국문화(K-컬처)를 즐겨봐요’라는 구호 아래 진행되는 이 행사는 한류 스타들이 전주한옥마을, 한복, 먹거리 등을 직접 체험하면서 그 내용을 코로나19로 전주를 찾지 못하는 글로벌 팬들에게 온라인으로 소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행사에는 제시와 소녀시대 출신 티파니가 참여해 ‘K-패션’을 주제로 전주의 맛과 멋을 알릴 예정이다. 이들은 전주한옥마을에서 이상봉 디자이너, 모델 송해나, 유리 등 특별손님과 함께 한복의 맵시를 소개하고, 전주만의 가맥 문화와 다양한 먹거리 등을 체험하게 된다.

 한류스타들의 체험 영상은 ‘한국문화축제’와 ‘SBS Entertainment’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오는 14일까지 6일간 매일 오후 6시에 전 세계에 공개된다.

 이어 15일 밤 12시 5분부터 70분 동안 SBS와 유튜브 채널(한국문화축제·스브스케이팝·코리아넷)을 통해 K-POP 콘서트가 송출된다.

 전통음악과 대중음악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이 콘서트에는 송가인과 이날치, 러블리즈, 로켓펀치, 루나솔라, 송소희, 엔시티 유-메이크 어 위시(NCT U-Make a Wish), 정세운, 치타, 펜타곤이 출연한다.




 2020 한국문화축제의 자세한 일정과 출연진은 공식 누리집(www.kculturefestival.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국관광공사의 한국 홍보 광고로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Feel the Rhythm of Korea in 전주’ 영상이 2787만 회의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는 가운데 전주에서 열리는 ‘2020 한국문화축제’로 관광거점도시이자 한국문화 대표도시 전주의 매력이 전 세계에 더 널리 알려질 것으로 시는 기대하고 있다.

 전주시 관광거점도시추진단 관계자는 “이번 2020 한국문화축제를 통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관광도시 전주가 전 세계에 각인될 수 있길 바란다”며 “특히 세계적인 브랜드인 전주비빔밥 뿐만 아니라 패션, 소리 등 전주만의 콘텐츠를 브랜딩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권순재 기자

저작권자 © 전북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 전북도민일보(http://www.domin.co.kr)
여행해결사 '1330 관광통역안내'

내·외국인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국내여행 정보를 안내하는 전화상담 및 실시간 문자채팅 서비스

* 한국관광공사 운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