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로고

전체메뉴

전라북도 토탈관광

영어 일본어 중국어

공지사항

전라북도 문화관광에 대한 중요한 소식과 정보를 신속하게 제공합니다.

전라북도 관광정보가 한눈에~
공지사항 게시판
군산시, 주요관광지 환경개선 통해 활력 불어넣어...'포스트 코로나' 대비
작 성 자 관리자 등록일 2020/06/22/ 조   회 136
첨부파일


시간여행마을권역


전북 군산시가 주요관광지 환경개선을 통해 새로운 활력을 불어 넣으려 노력하고 있다.


시는 코로나 사태 장기화로 인해 침체한 관광산업 분야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 넣기 위해 주요 관광지 내 주변 환경을 개선하고 월명동 시간여행마을 권역 확장을 위한 기반사업을 전개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시는 우선 구도심 주요 도로변에 설치된 한전 지상 기기(변압기 등) 시설물의 외부 노후화 및 훼손이 심함에 따라 대대적인 정비를 시행해 깨끗하고 청정한 군산관광 이미지를 조성할 계획이다.


이에 시외버스터미널부터 근대역사박물관, 동국사 일원을 대상으로 해망로, 대학로 구간 내 설치된 한전 지상 기기 시설물 72개소 외부를 군산시 주요 관광자원 역사, 자연, 관광 등을 홍보 사진으로 랩핑해 시간여행마을 관광환경을 개선하고 시민과 방문객 모두에게 군산의 이미지를 각인시킬 예정이다.


아울러 동국사부터 군산상고 사거리 구간 도로변 지중 변압기함 24개 소에는 야구를 소재로 한 테마형 랩핑을 실시해 "역전의 명수" 군산의 이미지를 새롭게 되살릴 계획이다.


또 지난 2018년도에 조성된 군산상고 앞 야구의 거리를 활성화하기 위해 상고 사거리 및 학교 진입로에 야구공 모양 화분 18개를 설치하고 관광객들의 안내를 돕기 위한 도로 이정표도 설치할 예정이다.


아울러 시간여행마을 권역 확장을 통한 관광 연계 효과 창출 및 야간관광 활성화를 위해 소설 탁류의 주무대인 선양동 해돋이공원 일원에 경관조명 사업이 추진된다.


특히 해돋이공원 주 진입도로 벚나무 아래에는 수목 등이 설치되고 공원 내인 문학 기행을 위해 조성된 데크 공간에는 보안등이 설치돼 관광객의 유입을 확대하고 주민 편익을 도모할 계획이다.


시는 계속되는 코로나 위기 속에 관광객들의 안전한 방문을 유도하고 안정적으로 관광지를 관리하기 위해 지난 3월부터 특별근무를 편성해 주요 관광지에 대한 방역 및 계도를 철저히 시행하고 있으며 관광사업체에 대한 현장 점검을 꾸준히 전개하고 있다.


최성근 문화관광국장은 "앞으로도 지속해서 안전하고 안정적으로 관광지를 운영 관리하면서 관광지 환경을 개선하는 데 중점을 두어 다시 찾고 싶은 관광지가 될 수 있도록 박차를 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출처 : 미래한국 Weekly(http://www.futurekore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