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사이트맵

공지사항

전북특별자치도 문화관광에 대한 중요한 소식과 정보를 신속하게 제공합니다.

전북특별자치도 관광정보가 한눈에~
공지사항 게시판
이동 제약 없이 편리하고 안전하게 여행하세요
작 성 자 관리자 등록일 2020/05/15/ 조   회 650
첨부파일

| 문체부, '예비 열린 관광지 조성 사업' 지원
| 임실치즈테마파크·옥정호 외얏날 2곳 선정


임실치즈테마파크 전경.

임실치즈테마파크 전경.


임실치즈테마파크와 옥정호 외얏날 등 2곳이 관광 취약계층도 마음껏 즐기고 여행할 수 있는 신규 예비 열린 관광지로 선정됐다.


문화체육관광부는 2020년 ‘예비 열린 관광지 조성 사업’의 지원 대상으로 전국 9개 관광권역의 23개 관광지를 선정했다고 12일 밝혔다.


열린 관광지 조성 사업은 장애인과 고령자, 영유아 동반 가족 등 관광 취약계층이 이동의 제약 없이 편리하고 안전하게 여행할 수 있도록 기존 관광지를 개·보수해 국민 관광 향유권을 끌어올리기 위해 마련된 사업이다.


이 중 전북은 임실치즈테마파크와 옥정호 외얏날 2곳이 선정됐다.


예비 열린 관광지들은 △맞춤형 현장 상담 △화장실·편의시설·경사로 등 시설 개·보수를 포함한 무장애 동선 조성 △체험형 관광 콘텐츠 개발 △나눔여행 등 온·오프라인 홍보 △관광지 종사자 교육 등을 지원 받아 내실을 다져나갈 예정이다.


문체부는 단순히 물리적인 환경 조성에만 그치는 것에서 더 나아가 운영 전반에 대한 관리도 강화한단 방침이다. 조성 후 5년이 지난 열린 관광지 현장을 매년 점검하고 국민들이 열린 관광지 추천 길 등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무장애 관광정보 통합 페이지’를 별도 운영한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출처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http://www.jjan.kr)

여행해결사 '1330 관광통역안내'

내·외국인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국내여행 정보를 안내하는 전화상담 및 실시간 문자채팅 서비스

* 한국관광공사 운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