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검색하기

로고

전체메뉴

전라북도 토탈관광

영어 일본어 중국어

공지사항

전라북도 문화관광에 대한 중요한 소식과 정보를 신속하게 제공합니다.

전라북도 관광정보가 한눈에~
공지사항 게시판
'자연과 함께하는 무주반딧불축제'…반디별 소풍 등 인기
작 성 자 관리자 등록일 2019/08/29/ 조   회 90
첨부파일
지난해 전북 무주군에서 열린 반딧불축제에서 한 가족이 1박2일 생태탐험에 참여했다.(무주군제공)2019.8.28/뉴스1
지난해 전북 무주군에서 열린 반딧불축제에서 한 가족이 1박2일 생태탐험에 참여했다.(무주군제공)2019.8.28/뉴스1


전북 무주군에서 열리는 반딧불축제가 다양한 생태체험으로 인기를 모으고 있다. 올해도 일부 프로그램의 경우 벌써 예약이 마감되는 등 관심이 뜨겁다.

제23회 반딧불축제는 오는 31일부터 9월8일까지 반딧불이 서식지를 비롯한 무주군 일원에서 개최된다.


1박2일 생태탐험과 반디별 소풍은 반딧불이 신비탐사와 함께 반딧불축제의 대표 프로그램이다.

‘엄마 아빠와 함께 하는 1박2일 생태탐험’은 반딧불이 신비탐사를 비롯해 반딧불축제장 탐방, 낙화놀이·반디랜드·태권도 시범공연 관람, 태권도 체험, 태권도원 전망대를 관람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숙박과 식사는 태권도원을 이용하게 된다. 

반딧불축제 관계자는 “가족들이 함께 무주와 반딧불축제를 알차게 즐길 수 있는 최고의 프로그램으로 선착순인데 올해도 벌써 예약이 마감이 됐다”라며 “안전하고 알차게 운영해 방문객 여러분이 보여주신 관심과 애정에 보답해 나겠다”고 말했다. 


지난해 전북 무주군에서 열린 반딧불축제에서 어린이들이 부모와 함께 별을 보고 있다.(무주군제공)2019.8.28/뉴스1
지난해 전북 무주군에서 열린 반딧불축제에서 어린이들이 부모와 함께 별을 보고 있다.(무주군제공)2019.8.28/뉴스1


반디별 소풍은 무주읍 대차리 소이나루 공원에서 천체 과학 해설사의 설명을 들으며 여름철 별자리를 관람하는 프로그램이다. 

‘나만의 반디별 찾기’와 ‘반디별 관찰’, ‘엽서 쓰기’, ‘포토 존 사진 찍기’, ‘화성, 토성, 이중성, 견우성, 직녀성 관찰하기’ 등이 가능하다.

8월31일과 9월 1, 6, 7일 밤 9시30분부터 4일 간 운영되며 참가신청은 축제 홈페이지에서 하면 된다.

무주군과 반딧불축제제전위원회는 반디별 소풍 진행을 위해 2017년 독수리자리에 있는 ‘견우별’과 거문고자리에 있는 ‘직녀별’, ‘데네부(백조자리 꼬리)’를 각각 운문산반딧불이와 애반딧불이, 늦반딧불이 자리로 정하고 지정 서명식을 가졌으며 ‘반디별’을 상표 등록하기도 했다.  

무주반디별 지정을 위해 만든 스토리텔링도 밤하늘의 별빛과 어우러져 큰 감동을 준다.

반딧불축제는 ‘반디의 꿈 산골생태도시 무주 이야기’를 주제로 반딧불이 신비탐사를 비롯한 ‘엄마 아빠와 함께 하는 1박 2일 생태탐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kdg2066@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