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사이트맵

공지사항

전북특별자치도 문화관광에 대한 중요한 소식과 정보를 신속하게 제공합니다.

전북특별자치도 관광정보가 한눈에~
공지사항 게시판
전북도, '멋지고 창의 문화 숨쉬는 여행체험 1번지' 추진
작 성 자 관리자 등록일 2019/01/21/ 조   회 390
첨부파일

전북도, '멋지고 창의 문화 숨쉬는 여행체험 1번지' 추진

9대 추진전략, 29개 세부 실행과제 본격 시행


전라북도청사

전라북도청사.2016.9.20/뉴스1 © News1 문요한 기자



전북도가 올해 '멋스런 창의 문화가 숨쉬는 여행체험 1번지 전북'을 만들기 위해 9대 전략 29개 세부실행과제를 추진한다.

윤동욱 전북도 문화체육관광국장은 17일 주요업무계획을 발표하면서 이같은 내용의 비전을 제시했다.


주요 목표는 △도민의 일상을 풍요롭게 하는 문화예술 활성화 △누구나 여행을 즐길 수 있는 글로벌 여행환경 조성 △도민 누구나, 언제, 어디서든 즐기는 생활스포츠 환경 조성 △전북자존의 시대, 자랑스러운 문화유산의 세계화 실현 △전국소년(장애인학생)체전 성공 개최 등를 통해 전북 위상을 높이기 등이다.

이를 위해 여행·체험 1번지 인프라 확충 등 9대 추진전략과 명품 콘텐츠 발굴, 서비스 품질 제고를 통한 신 여행수요 창출 등 29개 세부 실행과제 로드맵을 마련해 본격적으로 시행에 들어간다.


송하진 전라북도지사가 15일 전북 군산시 근대역사박물관에서 열린 전북투어패스 발매 선포식을 마치고 서포터즈들과 함께 홍보활등을 하고 있다. 전북투어패스는 카드 한장으로 전북 전역의 문화유산, 자연, 관광, 숙박, 공연 등을 무료 또는 할인 받아 즐길 수 있는 서비스로 한옥마을권, 1일권, 2일권, 3일권과 수요자 맞춤형이 있으며 카드형식과 스마트폰 모바일권으로 발매됐다.

송하진 전라북도지사가 15일 전북 군산시 근대역사박물관에서 열린 전북투어패스 발매 선포식을 마치고 서포터즈들과 함께 홍보활등을 하고 있다. 전북투어패스는 카드 한장으로 전북 전역의 문화유산, 자연, 관광, 숙박, 공연 등을 무료 또는 할인 받아 즐길 수 있는 서비스로 한옥마을권, 1일권, 2일권, 3일권과 수요자 맞춤형이 있으며 카드형식과 스마트폰 모바일권으로 발매됐다. /뉴스1 © News1DB 문요한 기자
문화예술/콘텐츠 분야는 △지역계층간 문화격차 해소 및 예술인 복지 증진 △문화컨텐츠와 함께하는 자유로운 상상 △풍요로운 일상 △도민의 문화향유 기회 확대 및 지속적인 국어진흥 시책 구현 △문화시설 확충으로 생활 속 문화여가 환경 조성 등을 추진한다.


전북투어패스와 광역연계망 구축으로 여행체험 1번지 조성하겠다는 목표도 세웠다.

체육분야는 △경쟁력 있는 전문체육 육성 및 누구나 함께하는 생활체육 저변 확대 △태권도원 활성화 인프라 구축 및 생활권 중심의 체육공간 조성 등을 추진한다.

문화분야는 전북 자존의 시대 도민의 자긍심 고취를 위한 학술적 토대 구축이다. 특히 전북가야 주요 유적에 대한 집중적인 발굴로 국가사적 지정을 추진한다.

또 '전라감영 재창조 복원'고 '전라도 천년사 편찬'을 통해 정체성 회복과 도민의 자긍심을 고취할 계획이다.

도립 국악원은 문화격차 해소를 위한 국악공연과 예술교육을 확대하며 도립미술관은 다양한 전시와 교육체험 행사로 도민의 미술문화 향유권을 신장시킬 계획이다.

윤동욱 국장은 문화·관광·체육분야 주요업무의 핵심을 “지역․계층간 문화 격차 해소, 신(新)기술과 문화콘텐츠를 결합한 다양한 융복합 산업 창출, 우수한 여행체험상품 개발을 통한 새로운 여행수요 창출, 지역밀착형 생활SOC(도서관, 체육시설 등) 확충을 통한 지역주민의 삶 제고, 전북 자존의 역사적 토대 마련”이라고 밝혔다. 


kdg2066@

여행해결사 '1330 관광통역안내'

내·외국인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국내여행 정보를 안내하는 전화상담 및 실시간 문자채팅 서비스

* 한국관광공사 운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