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사이트맵

공지사항

전북특별자치도 문화관광에 대한 중요한 소식과 정보를 신속하게 제공합니다.

전북특별자치도 관광정보가 한눈에~
공지사항 게시판
[완주소식] 완주의 겨울축제, 윈터푸드 페스티벌 등
작 성 자 관리자 등록일 2018/12/17/ 조   회 389
첨부파일

【완주=뉴시스】김민수 기자 = ◇ 완주의 겨울축제, 윈터푸드 페스티벌

전북 완주군이 한 겨울 따뜻한 먹거리가 가득한 ‘윈터푸드 페스티벌’을 연다.

완주군은 군청 소회의실에서 박성일 완주군수, 송이목 농업농촌식품과장, 축제추진위원 등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윈터푸드 페스티벌 추진상황 보고회를 가졌다고 6일 밝혔다.  

윈터푸드 페스티벌은 전북도 공모사업인 겨울철 관광상품 운영 지원사업으로 선정된 행사로 이번 달 28일부터 29일까지 삼례 문화예술촌 일대에서 개최된다. 

이번 추진상황 보고회에서는 차별화된 축제로 성장하기 위한 방안을 도출하고자 다각적인 의견을 수렴하고 토론하는 자리가 됐다.  

윈터푸드 페스티벌은 ‘모樂모樂, 김이 모락모락 피어나는 따뜻한 먹거리를 표현한 말’을 주제로 알싸한 바람에 코끝이 아린 겨울, 따뜻한 음식을 완주의 주요 관광지인 삼례 문화예술촌에서 지역민과 관광객이 함께 먹고, 보고, 즐기는 행사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로컬푸드 식재료를 활용한 먹거리(화로꼬치구이, 푸드트럭 등) ▲체험거리(쿠킹클래스, 겨울놀이 한마당 등)와 ▲즐길거리(청춘 버스킹 등) ▲한 해를 마무리하고 새해를 맞이하는 특별이벤트(2019 나눔이벤트)로 구성돼 겨울 추억을 듬뿍 담아갈 수 있다.  

◇ 영진약품, 완주군 봉동읍 저소득 계층에 사랑의 연탄 나눔 

associate_pic
【완주=뉴시스】김민수 기자 = 영진약품은 6일 전북 완주군 봉동읍에 거주하는 독거노인 등을 위해 연탄 3000장을 직접 배달, 후원했다. photo@newsis.com

영진약품(대표이사 이재준)이 후원하는 연탄나눔 행사가 전북 완주군 봉동읍에서 열렸다. 

6일 봉동읍에 따르면 영진약품 직원 70여명은 관내에 거주하는 저소득 독거노인과 장애인 모자가정 15세대에게 연탄 3000장(210만원 상당)을 전달했다. 

올해까지 5년째 지속적으로 연탄을 후원하고 있는 영진약품은 지난해 11월 봉동읍행정복지센터와 저소득층의 집수리 재능기부에 대한 업무협약을 맺는 등 사회공헌 활동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박종기 영진약품 공장장은 저소득층에게 매년 오르는 연탄값은 큰 걱정거리일거라 후원을 이어오게 됐다고 밝혔으며, 최충식 봉동읍장은 복지사각지대와 소외되는 대상자가 없는 봉동읍을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여행해결사 '1330 관광통역안내'

내·외국인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국내여행 정보를 안내하는 전화상담 및 실시간 문자채팅 서비스

* 한국관광공사 운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