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사이트맵

공지사항

전북특별자치도 문화관광에 대한 중요한 소식과 정보를 신속하게 제공합니다.

전북특별자치도 관광정보가 한눈에~
공지사항 게시판
전북 부안으로 떠나는 식도락 여행…100년 간 대를 이어온 맛, 부안 변산반도 맛집 ‘모자 게장’
작 성 자 관리자 등록일 2018/11/22/ 조   회 714
첨부파일
전북 부안으로 떠나는 식도락 여행…100년 간 대를 이어온 맛, 부안 변산반도 맛집 ‘모자 게장’
가을이 깊어가는 11월, 붉은 단풍으로 물든 전국 각지에서는 단풍 축제가 한창이다. 여행은 가을은 온 몸으로 누릴 수 있는 방법이다.

 

전북 부안 변산반도 역시 천혜의 자연과 더불어 격포항, 채석강, 모항, 내소사 등 다양한 관광명소로 여행객들을 반기는 곳. 여기에 풍부한 먹거리까지 더해져 가을 식도락 여행의 정점을 찍는다. 다양한 부안 변산반도 맛집 중 ‘모자 게장’은 5대에 걸쳐 요리 비법과 노하우를 되물려오며 현재까지 약 100여 년의 전통을 이어온 게장 전문점이다.

간장게장, 양념게장은 업체 대표 곽경근 씨가 직접 국내산 천연재료로 맛을 내 담그고 버무린다. 곽경근 대표는 이에 대해 “모자 게장의 캐치프레이즈는 ‘우리 가족이 먹는 꽃게장‘이다”라며 “알코올 해독작용, 골다공증 예방, 체내 지방 축적 방지 및 콜레스테롤 감소를 돕는 것은 물론, 필수 아미노산과 비타민이 풍부해 성장기 어린이와 회복기의 환자, 노인 그리고 특히 여성에게 좋은 식품인 꽃게를 이용해 맛있고 믿을 수 있는 게장을 만들고 있다”고 말했다.

특히, 꽃게장과 양념게장, 그리고 시원한 꽃게탕이 함께 나오는 ‘소문난 게장정식’, 게장과 꽃게탕이 함께 나오는 ‘소문난 꽃게장 백반’과 ‘소문난 양념꽃게장 백반’ 등 합리적인 가격으로 푸짐한 요리를 맛볼 수 있는 세트 메뉴가 인기다. 소문난 메뉴는 수입산 꽃게를 사용하며 국내산 꽃게를 사용하는 ‘모자 게장 백반’과 ‘모자 양념꽃게장 백반’도 주문할 수 있다.

바지락칼국수와 바지락죽과 함께 백합찜과 백합탕, 백합죽도 별미다. 다양한 백합요리로 구성된 백합정식과 간장게장 세트 메뉴로 구성된 메뉴도 있다. 다양한 조개를 맛보고 싶다면 조개전골 또는 조개찜을 주문하면 된다.


 
한편, 간장게장, 양념게장 포장 판매 및 택배 주문도 가능해 음식점에 방문하지 않더라도 집에서 ‘모자 게장’의 맛을 즐길 수 있다. 사용되는 꽃게는 서해안산으로 알이 꽉 차고 살이 많은 것을 선별해 장을 담그고 있다.

게장 주문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북 부안군 변산면 격포리에 위치한 ‘모자게장’으로 문의하면 된다.

[팸타임스=이현 기자]
여행해결사 '1330 관광통역안내'

내·외국인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국내여행 정보를 안내하는 전화상담 및 실시간 문자채팅 서비스

* 한국관광공사 운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