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2018 전라도 방문의 해 모바일 스탬프 투어
검색하기

로고

전체메뉴

전라북도 토탈관광

영어 일본어 중국어

공지사항

전라북도 문화관광에 대한 중요한 소식과 정보를 신속하게 제공합니다.

전라북도 관광정보가 한눈에~
공지사항 게시판
'자연과 사람의 상생' 서천·군산 금강철새여행 16일 개막
작 성 자 관리자 등록일 2018/11/12/ 조   회 47
첨부파일
금강호서 체험프로그램·탐조투어 등 다채 

금강호 가창오리 군무
금강호 가창오리 군무
[서천군 제공=연합뉴스]

(서천=연합뉴스) 조성민 기자 = 철새의 화려한 군무를 볼 수 있는 '2018년 서천·군산 금강철새여행'이 오는 16∼18일 금강호 일원에서 펼쳐진다.

충남 서천군과 전북 군산시가 '금강 길목에서 만난 자연, 그리고 사람'이란 주제로 개최하는 제4회 금강철새여행은 철새와 저서생물을 생생하게 느낄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과 탐조투어 운영 등으로 다채롭게 진행된다.


개막식은 16일 군산철새조망대에서 열린다.

서천군 조류생태전시관
서천군 조류생태전시관
[서천군 제공=연합뉴스]

서천군은 축제기간 조류생태전시관에서 철새탐조, 가상현실(VR) 및 4D 체험, 철새 에코백 및 머그컵 만들기, 철새와 함께하는 피아노 연주회, 페이스페인팅, 다육식물식재, 포춘쿠키 이벤트 등 풍부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17일에는 서천 조류생태전시관에서 철새 관련 국제 전문가인 홍콩의 마이포 카르멘 오르(Carmen Or) 박사와 EAAFP(동아시아대양주 철새이동경로파트너십사무국) 류영(Lew Young) 사무국장이 참석하는 '습지의 자연 친화적 현명한 이용과 생태관광 활성화'에 대한 세미나가 개최된다.

금강철새여행 포스터
금강철새여행 포스터
[서천군 제공=연합뉴스]

노박래 서천군수는 "자연과 사람이 상생하는 금강을 방문해 겨울을 나기 위해 장거리를 날아가는 철새와 금강의 붉은 노을빛이 함께 어우러지는 장관을 감상해달라"고 당부했다.

min365@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2018/11/12 11:36 송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