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2018 전라도 방문의 해 모바일 스탬프 투어
검색하기

로고

전체메뉴

전라북도 토탈관광

영어 일본어 중국어

공지사항

전라북도 문화관광에 대한 중요한 소식과 정보를 신속하게 제공합니다.

전라북도 관광정보가 한눈에~
공지사항 게시판
가을철 단풍 구경하기 좋은 여행지 1위…'전주 한옥마을'
작 성 자 관리자 등록일 2018/10/25/ 조   회 74
첨부파일


associate_pic


【전주=뉴시스】윤난슬 기자 = 전주한옥마을이 가을철 단풍 구경하기 좋은 여행지 1위로 선정됐다. 2018.10.17.(사진=전주시 제공) photo@newsis.com


【전주=뉴시스】윤난슬 기자 = 전북 전주한옥마을이 가을철 단풍 구경하기 좋은 여행지 1위로 선정됐다.  


 17일 전주시에 따르면 지난해 9월부터 11월까지 3개월 동안 스마트폰 내비게이션 맴피의 목적지 검색어의 데이터 상위 500개를 분석한 결과 단풍 구경하기 좋은 나들이 장소 1위로 전주 한옥마을이 선정됐다.  


 전주 한옥마을에는 600년 된 은행나무를 중심으로 곳곳에 오래된 나무들이 절경을 이루며 가을 산책을 위한 나들이 장소로 인기를 모으고 있다. 


 또 경기전의 가을 풍경, 향교의 은행나무, 오목대에서 바라보는 전경도 한몫하고 있다. 


 아울러 전통문화를 접할 수 있는 문화시설 20곳이 한옥마을에 몰려 있어 전통의 멋을 배우고 체험하기에 적합하고, 전통연희극 '히히낭락', 마당놀이 '놀부가 떴다', 마당창극 '변사또 생일잔치' 등 각종 공연이 펼쳐지고 있다. 


 앞서 전주한옥마을은 최근 엘리트 학생복이 10대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에서 북한 청소년들에게 소개해주고 싶은 대한민국 명소 1위로 선정됐다.


 추석 연휴에만 30만여 명의 여행객이 몰리면서 국내 가을 여행지의 대표주자로 주목받는 등 국내 전통문화여행의 명소로 자리매김했다는 게 관계자의 설명이다.


 황권주 전주시 문화관광체육국장은 "전주 한옥마을은 역사와 전통, 문화가 살아있는 곳으로 전국에서 현장학습을 위해 많은 학생이 찾고 있다"며 "특히 한옥마을 어디에서나 인생 최고 장면을 남길 수 있을 만큼 매력적인 장소들이 많아 많은 여행객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고 말했다. 


 yns4656@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