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2018 전라도 방문의 해 모바일 스탬프 투어
검색하기

로고

전체메뉴

전라북도 토탈관광

영어 일본어 중국어

공지사항

전라북도 문화관광에 대한 중요한 소식과 정보를 신속하게 제공합니다.

전라북도 관광정보가 한눈에~
공지사항 게시판
가을에 빠지다… 10.20∼11.04 전국은 여행주간
작 성 자 관리자 등록일 2018/10/11/ 조   회 83
첨부파일
가을을 맛볼 수 있는 다양한 여행 프로그램이 전국 각지에서 열린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한국관광협회 중앙회 및 17개 광역 자치단체와 함께 가을 여행주간(10월 20일∼11월 4일)을 진행한다. 2018 여행주간의 표어(슬로건)는 ‘여행이 있어 특별한 보통날’로, 평범한 일상을 특별하게 바꾸는 여행의 매력을 담아냈다.

충남 논산 명재고택
충남 논산 명재고택


텔레비전·영화 속의 매력적인 풍경과 숨겨진 촬영 이야기를 소개하는 ‘공간의 이야기 전국 특별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김태영 촬영장소 감독이 추천하는 20개 촬영지를 ‘가족과 함께하면 더 좋은 여행지’, ‘연인과 함께하면 더 좋은 여행지’, ‘둘이 하면 더 좋은 여행지’, ‘혼자여서 더 좋은 여행지’로 나눠 소개한다. 이중 가을의 향기를 가장 진하게 들이마실 수 있는 4개의 촬영지에서 해당 공간을 가장 잘 아는 명사와 함께 여행할 수 있는 ‘공간여행’도 진행된다. 모든 일정의 비용은 관광공사에서 부담하며 14일까지 여행주간 누리집에서 참가 신청을 받는다.

서울, 인천, 광주, 대전, 세종, 충남, 전북, 경북에서 가을 여행주간 지역 대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인천의 ‘도깨비’, ‘별에서 온 그대’ 등의 촬영지에서 진행되는 도장 찍기 여행(스탬프투어)인 ‘가을앤(&) 인천여행 시점’, 광주의 ‘택시운전사’, ‘공작’ 등 촬영지인 국립아시아문화전당과 5·18 민주광장에서 진행되는 예술광주 유랑 등이 마련돼 있다. 전국 각지에서는 이천 쌀문화축제(10월 17∼21일), 고창 모양성제(10월 17∼21일) 등 문화관광축제를 비롯한 390여 개의 행사가 펼쳐진다. 또 한국관광공사 경남지사는 한려수도 절경을 감상할 수 있는 통영과 거제지역을 홍보하기 위해 ‘가을 여행주간 아름다운 통영·거제로 오세요’ 캠페인을 시행한다.

이 밖에 정부는 국립과학관의 과학문화프로그램(과기부), 무등산 국립공원 정상부 한정 개방 및 생태관광 축제 개최, 국립생태원 입장료 할인(환경부), 4대 궁 및 종묘 입장료 50% 할인(문화재청) 등 다양한 프로그램과 혜택을 마련했다. ‘가을 우리나라 걷기 여행 축제’는 강릉, 김포 등 15개 지역에서 20일부터 11월3일까지 진행된다. 가을 여행주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행주간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귀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