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사이트맵

공지사항

전북특별자치도 문화관광에 대한 중요한 소식과 정보를 신속하게 제공합니다.

전북특별자치도 관광정보가 한눈에~
공지사항 게시판
행복여행 내소사 템플스테이
작 성 자 관리자 등록일 2018/10/10/ 조   회 687
첨부파일


행복여행 내소사 템플스테이
□ 템플스테이란
 ◦ 템플스테이는 절에서 머물며 사찰 생활과 문화, 불교 전통을 느끼는 체험이며, 고요하고 평화로운 사찰에서 마음의 번뇌를 씻어내고 자기 자신을 돌아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습니다.
 ◦ 2002년 한·일 월드컵을 기점으로한국 전통문화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시작된 템플스테이는 이제 200만여 명의 세계인이 함께 하고 OECD가 <창의적이고 경쟁력 있는 우수 문화상품>으로 선정한 대한민국 대표 문화체험 콘텐츠로 우뚝 섰습니다.

□ 행복을 품은 자연 
 ◦ 푸른 자연이 살아있는 맑고 고요한 산사 그 곳에는 우리 민족이 피워낸 소박한 문화와 쌀 한 톨, 한 방울의 물에서 지혜를 찾은 깨달음의 이야기가 있습니다.
 ◦ 바쁜 일상을 벗어나 진정한 행복여행을 찾는 이들에게 템플스테이는 나라와 민족, 문화적 차이와 벽을 넘어 전 세계인을 하나로 잇는 특별한 감동을 전합니다.
 ◦ 아름다운 자연, 역사, 문화가 살아있는 산사에서 한국의 진정한 아름다움을 발견하고 소통을 통해 관계를 회복하는 단 하나의 행복여행 템플스테이가 선물합니다.

□ 내소사
 ◦ 변산반도 국립공원에 위치해 있는 천년 고찰인 부안 내소사는 내국인 그리고 외국인을 대상으로 템플 스테이를 의욕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사찰이 가진 고유한 아름다움이 다른 어느 곳보다 빼어납니다. 
 ◦ 포근하게 들어선 가람의 배치, 뒤를 감싼 산자락의 위용은 “여기 들어오시는 분의 모든 일이 소생되게 하여 주십시요” 라는 혜구 두타 스님의 원력에도 부합니다.
 ◦ 또한 사찰로 들어가는 길인 일주문에서 절 경내까지, 600여m의 전나무 숲길에는 수령 150년에, 20m높이의 아름드리 전나무 500여 그루가 줄지어 서서 터널을 이루고 있으며, 한국의 아름다운 길 100선에도 선정되었습니다. 또한 우리나라에 지정된 국립공원 22개중 내소사가 위치한 변산반도 국립공원은 수려한 산과 바다가 만나는 유일한 국립공원입니다. 

** 프로그램 기간
□ 휴식형 프로그램 
 - 기간 : 월요일~일요일 
 - 가격 : 6만원 
 – 내용 : 예불과 공양(저녁, 아침, 점심) 시간을 제외한 나머지 시간을 자유로이 수행정진 하시면서 마음의 짐을 내려놓고 몸의 피로를 풀고 가는 프로그램으로 365일 항시 운영하고 있습니다.

□ 체험형 프로그램 
 - 기간 : 매주 토요일 
 - 가격 : 7만원 
 – 내용 : 변산반도의 산과 바다가 어우러진 아름다운 자연을 느낄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내변산 트레킹 또는 해변가 마실길 걷기 등 내소사 인근 명소인 채석강, 적벽강, 직소폭포를 이용하여 하이킹을 하며 주말에만 운영합니다.

□ 체험형 프로그램 
 ※ 가을여행주간
 - 기간 : 2018년 10월 20일 ~ 2018년 11월 04일
 - 내소사 시행일자 : 2018년 10월 22일(월) / 23일(화) / 26일(금) 3일간 운영
 - 대상 : 내국인, 외국인
- 참가비 : 일인당 1만원 
 – 내용 : 휴식형 프로그램을 1박2일 코스로 기존 6만원에서 약 80% 할인된 가격으로 경험 하실 수 있습니다.

 ※ 외국인 주간
 - 기간 : 2018년 11월 05일 ~ 2018년 11월 30일 (주말제외)
 - 대상 : 외국인
 - 참가비 : 일인당 2만원 
 – 내용 : 휴식형 프로그램을 1박2일 코스로 기존 6만원에서 약 70% 할인된 가격으로 경험 하실 수 있습니다.
          외국인 관광객 유치를 위한 주간(25일 내외)를 운영하고 봄, 가을여행 주간에 이어 기간 내 템플스테이 참가자에게 참가비 할인을 지원하는 대대적 이벤트를 진행
          이 기간 내 집중적인 홍보를 통해 한국전통문화, 템플스테이의 이미지 향상을 도모하고,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등재된 한국의 산사(7곳)을 활용한 이미지 제고에 앞장서려 함.



** 자세한 사항과 예약을 원하시는 분은 아래 링크를 확인해주세요 

“ 예약하러가기(외국인)”

“ 예약하러가기(내국인)”

“홈페이지 바로가기(외국인)” 
“홈페이지 바로가기(내국인)”  
여행해결사 '1330 관광통역안내'

내·외국인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국내여행 정보를 안내하는 전화상담 및 실시간 문자채팅 서비스

* 한국관광공사 운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