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사이트맵

공지사항

전북특별자치도 문화관광에 대한 중요한 소식과 정보를 신속하게 제공합니다.

전북특별자치도 관광정보가 한눈에~
공지사항 게시판
전북도 양궁장 새이름, '전라북도 국제 양궁장'
작 성 자 관리자 등록일 2018/08/24/ 조   회 387
첨부파일
전북도 양궁장 새이름, '전라북도 국제 양궁장'
- 전국공모 437건 접수, 온라인 여론조사 거쳐 '전라북도 국제 양궁장'으로 최종 선정

(아시아뉴스통신= 김현홍기자) 기사입력 : 2018년 08월 16일 13시 55분

전북도청
 전북도청./아시아뉴스통신DB
전북도는 2018년 제99회 전국체전에 첫 선을 보일 예정인 양궁장의 명칭을 전국공모로 437건 접수해 온라인 여론조사를 거쳐 ’전라북도 국제 양궁장‘으로 최종 선정했다고 16일 밝혔다.
 

 
전북도는 지난 5월 8일부터 23일까지 전라북도 양궁장 조성목적인 양궁선수들의 경기력 향상 및 우수선수 발굴 육성을 위해 공감할 수 있는 공감성, 누구나 부르기 쉽고 기억하기 쉬운 대중성, 양궁장의 특성을 표현하는 창의성을 가진 명칭을 선정하기 위해 전국으로 양궁장 명칭을 공모했다.
 
공모결과 437건이 접수되어 1차 실무심사 및 2차 위원회 심사를 실시했고 정책고객들을 대상으로 하는 여론조사를 거쳐 ’전라북도 국제 양궁장‘으로 최종 결정했으며 서브네임으로 전라북도 양궁을 대표하고 그랜드슬램 달성을 기념하는 의미에서 「박성현 그랜드슬램 달성기념 전라북도 국제 양궁장」을 적극 활용하기로 했다.

공모심사결과에 따른 시상은 오는 10월 준공식에서 있을 예정으로 대상 30만원 상품권 및 우수상에 10만원의 상품권 등 표창과 상품권이 수여될 예정이다.

한편 전라북도 국제양궁장은 총사업비 98억원을 투입해 주경기장(29,400㎡)과 보조경기장(5,000㎡), 실내훈련장 등 경기운영시설(2,675㎡)을 건립하고 있으며 오는 제99회 전국체전에 처음으로 모습을 드러낼 전망이다.

 
 
윤동욱 전북도 문화체육관광국장은 “전라북도 국제 양궁장은 우수 선수들이 전천후로 훈련할 수 있는 실내훈련장과 휴식공간인 산책로 등을 갖춘 전국 최고의 양궁장으로 전지훈련 및 각종 대회 유치를 통해 양궁장의 활용가치를 더욱 높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여행해결사 '1330 관광통역안내'

내·외국인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국내여행 정보를 안내하는 전화상담 및 실시간 문자채팅 서비스

* 한국관광공사 운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