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사이트맵

공지사항

전북특별자치도 문화관광에 대한 중요한 소식과 정보를 신속하게 제공합니다.

전북특별자치도 관광정보가 한눈에~
공지사항 게시판
2018 JBPAF - 전라북도 공연예술 페스타
작 성 자 관리자 등록일 2018/08/24/ 조   회 506
첨부파일
2018 JBPAF - 전라북도 공연예술 페스타
가을로 접어드는 길목, 다양한 장르의 지역공연을 페스티벌로 즐기다!

   
 2018 전라북도공연예술페스타 포스터
▲ 2018 전라북도공연예술페스타 포스터


[데일리그리드=정기환 기자] 

‘2018 전라북도 공연예술 페스타(JBPAF)'가 오는 8월 24일부터 9월 2일까지 한국소리문화의전당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이번 페스타는 지역공연예술단체의 창작성과 우수성을 개발, 도내 공연예술 창작활성화의 토대를 마련하기 위해 전라북도문화관광재단(대표이사 이병천)에서 지원하는 ‘무대공연작품제작지원사업‘의 일환으로 펼쳐지는 행사이다.  


올해 초 전라북도문화관광재단은 지역공연예술단체를 대상으로 지원사업 공모를 실시하였고, 총 42개 지원단체중 서류심사, PT발표 및 인터뷰심사를 통해 총 14개 단체가 선정되었다. 전통분야로는 사단법인 나누매기‧합굿마을문화생산자협동조합‧문화예술공작소가, 무용분야로는 김무철동촌무용단‧널마루무용단, 예진예술원이, 음악분야로는 전주소리오페라단‧선이오페라앙상블‧드림팩토리‧전주오페라단이, 연극분야로는 극단 두루, 예술집단 고하, 극단 하늘, 미디어맵이 이번 페스타 라인업에 이름을 올렸다. 



선정된 14개 작품들 모두 제각각 다채로운 색깔을 뿜어낸다. 지역적 소재 및 정체성을 밀도 있게 담은 작품들도 있고, 우리 주변에서 발생하는 사회적 이슈를 비판적 시각에서 담아내는 창작공연도 있다. 또는 융‧복합시대를 맞아 미디어 기술을 적극적으로 활용한 퍼포먼스, 고전작품의 정통성을 고스란히 담아낸 작품들도 다수 함께 한다. 작품마다 수용할 수 있는 관객들의 연령대 또한 다양해서, 8세 이상의 어린이부터 어르신까지 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공연도 있다. 물론 젊은 연인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뮤지컬과 음악드라마가 페스티벌의 다양성을 더한다. 


이번 페스타 전작품은 현재 티켓오픈이 시작되어 절찬리에 판매중이며, 인터파크에서 예매할 수 있다. 또한, 관람객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실시할 예정이다. 작품별 관객평가단 이벤트를 비롯해, 페스타를 관람한 티켓을 소지한 관객은 전북관광브랜드공연 <뮤지컬 홍도>를 50% 할인받는 릴레이티켓 이벤트, 그리고 SNS 홍보 이벤트도 마련되어 있다. 


한 작품의 완성도 높은 무대를 마련하기 위해 배우, 무용수, 연주가, 연희자 등 전출연진은 물론, 조명과 음향 그리고 무대를 담당하는 기술감독과 스텝 등 지역의 많은 예술가들이 올여름 누구보다 구슬땀을 흘리며 뜨거운 시간을 보냈다. 


이제 그 뜨거운 여름을 지나 선선한 가을로 접어드는 길목, 다채로운 공연작품들의 향연이 이어지는 이번 페스티벌을 통해 도민 모두 문화예술의 향기 속으로 흠뻑 취해보실 것을 강력 추천한다.

  

  

[오피니언 리더가 만드는 심층뉴스 '데일리썬'] [IT보고서 총집합 '마이닝독'] 
<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여행해결사 '1330 관광통역안내'

내·외국인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국내여행 정보를 안내하는 전화상담 및 실시간 문자채팅 서비스

* 한국관광공사 운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