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2018 전라도 방문의 해 모바일 스탬프 투어
검색하기

로고

전체메뉴

전라북도 토탈관광

영어 일본어 중국어

공지사항

전라북도 문화관광에 대한 중요한 소식과 정보를 신속하게 제공합니다.

전라북도 관광정보가 한눈에~
공지사항 게시판
청암산 구슬뫼길(구불4길) ‘2월의 걷기 좋은 여행길‘ 선정
작 성 자 관리자 등록일 2018/03/12/ 조   회 175
첨부파일


[일간전북 = 순정일 기자]

2월의 걷기 좋은 여행길’ 10선에 청암산 구슬뫼길(구불4길)이 선정됐다.

 

“걷기 좋은 길 10선”은 한국관광공사가 도보여행객들에게 좋은 여행정보를 제공하고자 매달 선정하여 발표하고 있으며, 군산시에서는 1월 신시도길에 이어 청암산 구슬뫼길이 연속 선정됨에 따라 구불길의 명성이 더욱 높아지게 되었다.

 

구슬뫼길은 자연생태탐방 명소인 군산호수와 청정 원시림과 같이 잘 보존된 자연을 감상할 수 있으며, 한국의 슈바이처라 불리는 쌍천 이영춘 박사의 흔적과 곳곳에 있는 동네벽화가 소소한 삶의 이야기를 전해주는 길이다.

 

특히 그 중에서도 구슬뫼길을 통해 만나볼 수 있는 청암산은 샘산으로 불리며, 저수지의 여러 갈래로 갈라진 길 모두가 사람의 손길이 닿지 않고 잘 보존되어 있는 자연생태탐방의 명소이다.

 

청암산의 정상에 오르면 아름다운 군산저수지와 군산 시내권역을 한 눈에 바라볼 수 있으며 남쪽으로는 만경강을, 북쪽으로는 금강의 가을풍경을 만끽할 수 있다.

 

또한 습지와 대나무 숲, 물속에서 자라고 있는 왕버들나무 군락지 등 천혜의 자연경관을 이용한 생태자연학습장은 학생들에게 자연의 소중함 등을 일깨울 수 있는 학습장이 되고 있다.

 

김성우 관광진흥과장은 “구슬뫼길이 ‘걷기 좋은 여행길’에 연속 선정되어 매우 뜻깊고, 이번에 선정된 구슬뫼길은 비교적 걷기에 쉬운 코스이므로 가족과 함께 걸어 힐링을 즐길 수 있는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저작권자 © 일간전북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