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2018 전라도 방문의 해 모바일 스탬프 투어
검색하기

로고

전체메뉴

전라북도 토탈관광

영어 일본어 중국어

공지사항

전라북도 문화관광에 대한 중요한 소식과 정보를 신속하게 제공합니다.

전라북도 관광정보가 한눈에~
공지사항 게시판
3월여행지추천코스로 전북부안 원숭이학교 눈길
작 성 자 관리자 등록일 2018/03/02/ 조   회 226
첨부파일

[CCTV뉴스=김진영 기자]원숭이학교 자연사박물관(이하 공원명 ‘원숭이학교’)는 특화된 테마파크로 3월여행지추천으로 관심을 끌고 있다.

원숭이학교 대표하는 자연사박물관은 나들이 시즌인 봄에 더욱 성황을 이루는데 교육적인 목적뿐 만 아니라 이국적 문화 함양 및 정서적인 효과에 의해서도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으며 초,중고 학생들의 단체관람 견학이 두드러진다.

1층 화석관은 세계 각국에서 수집된 총 200여 점이 전시되고 있는데 그 중 게화석, 악어화석, 산호화석, 메소사우루스화석, 대형 오징어화석 등은 희귀하고 진귀한 화석으로 지질학 역사 교과서로 많은 관심을 보인다.

원숭이학교 스페셜공연


2층 보석원석관은 총 400여 점이 전시 중인데 천연 9kg 루비원석, 3kg 사파이어 원석, 1kg 에메랄드 원석, 세계에 유일한 크기의 바위 자수정 88kg 등은 쉽게 접할 수 없는 희귀 전시물들이 있고, 고대 원석조각품(연적, 필세, 보석함)들을 보강하여 관람객들의 반응을 기다리는 중으로 기대감이 크다.  


공원입장료는 12가지 종목 관람 및 체험을 이용할 수 있는데 앞서 소개한 자연사박물관외에 아프리카 문화관, 동물관, 샌드아트관, 물고기잡기관, 토끼, 염소 먹이주기관, 키즈카페 정글짐, 스크린모션플레이 등이 포함되어 있다. 

원숭이학교의 실질적으로 대표하는 원숭이공연은 총2부로 구성되어 있다.

1부공연은 체육시간으로 원숭이들이 물구나무서기, 빽회전, 장대발타기, 링통과 등 건강한 신체를 발달시키는 교육적인 주제로 진행된다.

2부공연은 60,70년대 초등학교 교실의 추억의 봉숭아학당을 각색해 각 장면마다 스토리텔링화 하여 코믹하고 아련한 추억을 되새겨볼 수 있다.

공연일정은 평일 2회 주말 휴일은 3회씩 진행되고 공연시간은 약40분 소요된다.


업체관계자는 ‘기존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 및 원숭이공연을 다양화하여 특화된 테마파크로서 봄국내여행지로 부각하여 영업의 변동성을 크게 향상시킬 계획이다.’ 라고 전했다.

원숭이학교는 승용차로 서울에서 약 3시간 소요되고, 기차여행 시 김제역 또는 정읍역에서 하차하여 약 30분 정도 소요된다.



부안관광지 격포에서 약25분, 새만금홍보관에서 약20분, 내소사에서 약15분, 개암사에서 3분, 청자박물관에서 7분, 누에타운에서 10분 정도 비교적 가까운 거리에 위치해 있고 보다 상세한 정보는 원숭이학교 홈페이지를 통하여 확인 가능하다.

김진영 기자  blackmermaid1@cctvnews.co.kr

<저작권자 © CCTV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