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사이트맵

공지사항

전북특별자치도 문화관광에 대한 중요한 소식과 정보를 신속하게 제공합니다.

전북특별자치도 관광정보가 한눈에~
공지사항 게시판
군산시, ‘한국의 지방자치 경영대상’ 국제문화관광 비전도시 부문 대상 수상 쾌거!
작 성 자 관리자 등록일 2017/12/14/ 조   회 577
첨부파일


[일간전북 = 순정일 기자]군산시가 관광활성화를 위해 시도한 차별화된 관광콘텐츠 개발과 다양한 스토리텔링 개발의 노력들이 대외적으로 인정을 받으며 ‘2017 한국의 지방자치 경영대상’을 수상했다.

 

시에 따르면 지난 13일 문동신 군산시장은 동아일보와 행정안전부의 주관으로 서울 밀레니엄 힐튼호텔에서 진행된 ‘2017 한국의 지방자치경영대상, 국제문화관광 비전도시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2017 한국의 지방자치 경영대상’은 지방자치제도에서 지자체의 성과와 우수사례를 발굴・선정하여 널리 알리고 지방자치의 분권 실현과 그에 걸맞은 풀뿌리 민주주의가 지속적으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된 상으로,

 

군산시는 지난 2006년 민선 4기 시장으로 문동신 시장이 첫 취임하면서 ‘50만 국제관광기업도시 군산건설’이라는 시정목표를 세우고 ‘풍(豊)·화(和)·격(格)을 갖춘 명품도시’ 구현을 통해 국제문화관광 도시로의 변화를 이끌어 낸 공로를 인정받아 2017 한국의 지방자치경영대상 국제문화관광 비전도시 부문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특히 지난 5월 문재인 대통령이 참석한 ‘바다의 날’ 행사를 비롯해 8월 세계여성 한민족네트워크 행사의 성공적인 개최는 군산시가 가진 역량을 재확인하고 그 위상을 대내・외에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되었다.

 

또한 시간여행축제와 군산야행 등 근대문화유산을 활용한 특색 있는 관광콘텐츠의 개발과 새만금 국제마라톤대회, 금석배 전국 축구대회 등 각종 스포츠 행사의 성공적인 개최는 지난 10월 말 기준 300만 관광객 시대의 포문을 열며 국내 관광 1번지로 거듭나기 위한 군산시의 움직임에 힘을 실어주었으며,

 

동백대교와 고군산군도 연결도로의 개통, 세계 최초 5개섬을 연결하는 인도교의 설치 등을 통한 관광광역화 도모는 앞으로의 군산시 행보를 더욱 기대케 한다.

 

문 시장은 “그동안 군산시가 이룩해온 성과들은 군산의 발전을 위해 함께 노력해온 30만 군산시만과 1,400여명의 공직자가 있었기에 가능했다”며 “아낌없는 격려와 신뢰를 보내주신 시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군산시가 품격 있는 관광도시로서 명성을 이어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소감을 전했다.

 

또한 “임기가 끝나는 마지막까지 새로운 군산의 성장동력을 창출하기 위해 민선 6기의 주요 현안을 차질 없이 추진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 저작권자 © 일간전북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여행해결사 '1330 관광통역안내'

내·외국인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국내여행 정보를 안내하는 전화상담 및 실시간 문자채팅 서비스

* 한국관광공사 운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