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사이트맵

공지사항

전북특별자치도 문화관광에 대한 중요한 소식과 정보를 신속하게 제공합니다.

전북특별자치도 관광정보가 한눈에~
공지사항 게시판
전북투어패스, 2017 한국 관광의 별이 되다
작 성 자 관리자 등록일 2017/12/13/ 조   회 714
첨부파일



 □ 전라북도의 전북투어패스가 오늘 12. 12일 서울 롯데호텔에서 관광정보 부문 스마트 정보 분야에서 2017한국관광의 별로 선정되었다.

 □ 한국관광의 별은 한국관광 발전에 기여한 개인과 단체를 발굴하고 우수한 국내관광자원을 알리기 위해 2010년 처음 제정되어 올해(2017) 7회째를 맞이하였다. 

 □ 전라북도는 이번 2017한국관광의 별 5개 분야 12개 부문 13개 대상에서 민선 6기 핵심공약사업인 전북투어패스와 함께 관광매력물 부문의 문화관광자원으로 군산시의 시간여행, 그리고 관광환대부문에서 남원시의 예촌전통한옥체험관이 숙박분야에 선정되는 쾌거를 거두었다.

 □ 전라북도(도지사 송하진)는 스마트 정보 분야로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과 함께 시상금 300만원을 받았다. 
 □ 전북투어패스는 민선 6기 핵심공약 사업인 토탈관광의 대표적인 사업으로 특정 관광지에 편중된 관광객을 14개 시·군으로 분산시켜 지역관광의 균형발전을 도모하고, 관광객의 체류시간을 연장하여 지역경제에 선순환 구조를 만들고자 전국 광역지자체 최초로 도입한 관광사업이다.

 □ 이번 2017한국관광의 별 선정은 전북투어패스가 2017년 2월 15일 전 시군으로 확대 출시한 이래 1년도 채 안되어 12만매이상 판매기록을 달성하는 등 전북관광의 새로운 지평을 열었고,

 □ 시․군의 자원을 소비자 지향형의 여행상품으로 꾸미고 만들어 홈페이지, 앱 등을 통해 전라북도 여행상품에 대한 정보를 다양하게 제공하고, 여행 소비자들이 상품을 구매하여 신용카드로 결제할 수 있는 체계를 갖추고 있어 기존 스마트 정보와는 차별성을 지녔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 김인태 문화체육관광국장은 수상소감으로 “전북투어패스가 2017한국관광의 별로 선정되어 수상하게 됨에 따라 전북투어패스 상품에 대한 신뢰도와 브랜드 이미지에 긍정적 효과가 발생될 것으로 기대하며, 전북투어패스를 지속적으로 개선하여 도민뿐만 아니라 전 국민의 관광복지와 문화향유에 기여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여행해결사 '1330 관광통역안내'

내·외국인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국내여행 정보를 안내하는 전화상담 및 실시간 문자채팅 서비스

* 한국관광공사 운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