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사이트맵

공지사항

전북특별자치도 문화관광에 대한 중요한 소식과 정보를 신속하게 제공합니다.

전북특별자치도 관광정보가 한눈에~
공지사항 게시판
전라북도, 고군산군도 어촌마을 관광명소화 추진키로
작 성 자 관리자 등록일 2017/12/06/ 조   회 535
첨부파일
[일간전북 = 유재성 기자]
전라북도는 고군산군도 연결도로 개통에 대비, 고군산군도 어촌마을 관광명소화를 위하여 아름다운 섬 만들기 전문가 T/F팀을 20183월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
 
고군산군도 어촌마을 관광명소화를 위한 아름다운 섬 만들기 전문가 T/F팀은 전북도, 군산시, 학계, 유관기관 등 전문가 9명이 참여하여 6일 전북도청에서 사전회의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
 
사전회의에서는 고군산군도 아름다운 섬 만들기 T/F팀 구성 취지·운영방안에 대한 설명 및 고군군도 연결도로내 어촌마을에 대한 상세한 설명이 이루어지며, 차기 회의는 고군산군도내 어촌마을에 대한 현장 조사를 실시하기로 했다. 
 
전문가 T/F팀에서는 고군산군도 어촌마을 현장조사 결과를 토대로 사업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는 고군산군도 어촌마을 1개소를 선정하고, 사업 효과분석 및 추진 시 대두되는 문제점 등에 대한 자유로운 토론을 통하여 특색 있는 사업계획을 수립하는 등 지역 대표 어촌마을을 육성하는 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전라북도 김대근 T/F팀장은 고군산군도 연결도로 개통시 많은 관광객이 찾을 것으로 예상되며, 볼거리·체험거리 등 고군산군도 아름다운 섬 만들기를 통하여 한번 찾은 관광객이 다시 방문 할 수 있도록 어촌마을 관광명소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밝혔다.
 
< 저작권자 © 일간전북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여행해결사 '1330 관광통역안내'

내·외국인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국내여행 정보를 안내하는 전화상담 및 실시간 문자채팅 서비스

* 한국관광공사 운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