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사이트맵

공지사항

전북특별자치도 문화관광에 대한 중요한 소식과 정보를 신속하게 제공합니다.

전북특별자치도 관광정보가 한눈에~
공지사항 게시판
내장산 단풍 20일부터 시작…다음 달 초 '절정'
작 성 자 관리자 등록일 2017/10/31/ 조   회 666
첨부파일

내장산 단풍

전국 최고의 단풍을 자랑하는 전북 정읍 내장산 단풍이 이달 20일부터 시작될 전망이다.   내장산 우화정의 단풍(뉴스1/DB) © News1 박제철 기자


전국 최고의 단풍을 자랑하는 정읍 내장산의 올해 첫 단풍이 이달 20일 시작될 전망이다.

13일 정읍시에 따르면 올해 내장산 단풍은 10월20일부터 시작해 11월8일께 절정에 이를 것으로 전망된다.

지난해보다 3~4일 정도 빨라졌다.

내장산에는 우리나라에 자생하고 있는 단풍나무 중  당단풍과 좁은 단풍, 털참단풍, 고로쇠, 왕고로쇠, 신나무, 복자기 등 11종이 서식하고 있다.

특히 내장산 단풍은 잎이 작고 빛깔이 진한 핏빛이 인상적으로, 아기 조막손처럼 작다 하여 ‘애기단풍’이라 부른다.    

올해는 단풍 나들이도 한결 수월해질 전망이다. 지난 2014년 내장산국립공원이 전북도가 역점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대표 관광지 육성사업에 선정 관련, 기반 조성 사업이 추진됐기 때문이다.    

시는 2015년부터 2019년까지 102억원의 예산을 들여 내장산국립공원 백년대계사업과 조선왕조실록 보존 터(용굴암) 탐방로 정비, 우화정 화장실 신축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올해는 19억8000만원을 들여 조선왕조실록 보존터(은적암) 탐방로 정비와 내장산국민여가캠핑장 시설 확충, 정읍사 스토리 전망대 조성 사업을 단풍 성수기 이전 완료한다는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아름다운 내장산의 가을단풍을 안전하고 쾌적하게 즐길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며 "탐방객들이 기초 탐방질서를 꼭 지키고 자신의 체력에 맞는 산행코스를 사전에 확인하여 안전한 탐방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jcpark@

여행해결사 '1330 관광통역안내'

내·외국인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국내여행 정보를 안내하는 전화상담 및 실시간 문자채팅 서비스

* 한국관광공사 운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