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사이트맵

공지사항

전북특별자치도 문화관광에 대한 중요한 소식과 정보를 신속하게 제공합니다.

전북특별자치도 관광정보가 한눈에~
공지사항 게시판
군산시, 가을 여행주간 '근대 골목길 페스티벌 개최
작 성 자 관리자 등록일 2017/10/17/ 조   회 409
첨부파일

근대골목놀이 체험 및 스탬프 미션 수행, 길거리 공연 및 다양한 체험

【군산=뉴시스】고석중 기자 = 전북 군산시가 한국관광공사 전북지사와 함께 '근대 골목길 페스티벌(Festival)' 행사를 오는 21~22일 연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문화체육관광부의 가을 여행주간(10월21일~11월5일) 공모사업에 선정돼  21~22일 이틀간 진행될 예정이다.


  시간여행마을 일원 골목길에서 진행되는 이 행사는 근대 추억의 주전부리와 추억의 놀이터(고무줄놀이, 윷놀이, 제기차기, 딱지치기 등)가 운영된다.

  길거리 공연은 근대마술, 황토 마임, 아코디언 연주 악극단, 퍼레이드 등으로 이뤄지고 체험 부스에서는 근대 신(新)한복을 대여해주는 근대양장점, 손거울·목걸이·팔찌 만들기 등이 진행된다.

  더불어 '시간여행 스탬프 투어’'등의 프로그램도 마련해 군산만의 독특한 매력을 선보인다.

  가족단위 관광객을 위한 '김첨지네 인력거'는 3개 체험코스(탁류, 아리랑, 테마)로 운영돼 가을날의 정취를 느끼며 근대문화를 체험할 수 있게 도와준다.

  김성우 시 관광진흥과장은 "이번 근대 골목길 페스티벌은 근대 문화유산의 보고(寶庫)인 군산의 콘텐츠와 차별화를 부각했다"면서 "다채로운 공연과 체험행사는 풍요로운 가을의 낮과 밤을 함께하며 관광객들에게 시간여행의 묘미를 선사할 것"이라고 전했다.

  k9900@newsis.com

여행해결사 '1330 관광통역안내'

내·외국인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국내여행 정보를 안내하는 전화상담 및 실시간 문자채팅 서비스

* 한국관광공사 운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