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

2017전북방문의해

본문바로가기

글자
검색하기

로고

전체메뉴

전라북도 토탈관광

영어 일본어 중국어

공지사항

전라북도 문화관광에 대한 중요한 소식과 정보를 신속하게 제공합니다.

전라북도 관광정보가 한눈에~
공지사항 게시판
추석 연휴, 가을에 흠뻑 젖는 나들이 어때요
작 성 자 관리자 등록일 2017/09/28/ 조   회 185
첨부파일

구절초 테마공원

추석 연휴를 맞아 모처럼 가족들이 모였고, 차례도 지냈다.
10일간의 긴 추석 연휴, 오랜 만에 만난 가족끼리 가볍게 떠날 수 있는 정읍·익산 주변 나들이 코스를 소개한다.

정읍 구절초테마공원은 정읍시 산내면 옥정호 최상류에 위치한 공원으로, 구절초를 테마로 한 전국 최대 규모 공원이다. 22만㎡의 소나무 숲 아래 온통 구절초가 피어나는 게 장관이다.
구절초는 5월 단오 때 줄기가 다섯 마디가 되고 음력 9월 9일이면 아홉 마디가 된다고 하여 붙은 이름. 흔히 들국화로 불린다.
오는 10월 1일부터 15일까지는 ‘숲 구절초와 함께하는 슬로투어’를 주제로 ‘정읍 구절초축제’가 열린다.
정읍시가 소개하는 5경인 ‘구절초 풍경 최고 조망지’, ‘유색벼 아트경관 전망대’, ‘구절 폭포’, ‘망경대 수변 데크 전망대’, ‘돌담길 & 하천 코스모스 경관지’ 등은 사진촬영 명소다.
‘정읍사’를 주제로 조성된 정읍사공원을 출발, 새암우물, 부부나무 등을 따라 걷는 ‘정읍사 오솔길’도 가족들과 오붓한 산책을 즐기기 좋다.
‘걷고 싶은 우리 마을 녹색길 베스트’에 선정된 바 있으며 만남·환희·고뇌·언약·실천·탄탄대로·지킴의 길 등 7개 코스다.
첫 단풍이 10월 17일 예상되는 내장산 단풍은 가을 그 자체나 다름없다.
국내 자생 단풍나무 중 11종이 내장산에 서식하고 있다.

익산에서는 용안면 성당포구 용안바람개비길이 이색 여행지로 꼽힌다.
용안생태공원을 중심으로 4.8㎞에 걸친 금강 제방둑길을 따라 바람개비가 돌아간다.
높은 하늘, 선선한 바람과 어울리면서 사진을 찍으려는 여행객들로 북적이는 곳이다.
금강 종주 자전거길 코스와도 겹쳐 자전거를 타고 돌아보는 재미도 쏠쏠하다.
성당면 익산교도소세트장은 ‘7번방의 선물’, ‘타짜’, ‘최강 배달꾼’, ‘크리미널마인드 등 영화·드라마를 찍은 장소다.
추석 연휴에는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왕궁면 보석박물관은 국내에 하나밖에 없는 보석박물관. 햇빛이 반사되는 유리창이 보석처럼 빛나는 외관이 특징이다.
2005년 개관, 보석과 원석 등 11만여점이 전시됐다.
여성들의 인기 방문지로 꼽히며 추석 연휴에도 문을 연다.
3500개의 장독대로 가득한 전통장 제조업체 고스락도 무료로 둘러볼 수 있다.

군산에서는 ‘근대마을 추석 한마당 큰잔치’가 열리는 군산근대역사박물관이 무료로 개방, 여행객들에게 인절미와 음료를 제공하며 50여개의 전시·공연·체험활동을 준비해놓고 있다.

 /정읍=박기섭기자·전북취재본부장
 /군산=박금석기자 nogusu@
 /익산=유정영부국장yj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