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

2017전북방문의해

본문바로가기

글자
검색하기

로고

전체메뉴

전라북도 토탈관광

영어 일본어 중국어

공지사항

전라북도 문화관광에 대한 중요한 소식과 정보를 신속하게 제공합니다.

전라북도 관광정보가 한눈에~
공지사항 게시판
전북 생태관광에 새로운 활력
작 성 자 관리자 등록일 2017/09/11/ 조   회 27
첨부파일

전북 생태관광에 새로운 활력

국가지질공원 12곳 인증으로 관광수요 증가


고창과 부안 일대의 지질명소 12곳이 국가지질공원으로 인증 받아 향후 전북지역의 생태관광이 더욱 활성화될 전망이다.


전북지역 서해안 지질 명소 12곳이 환경부로부터 국가지질공원으로 인증 받음에 따라 생태관광이 활성화될 전망이다.

환경부는 지난달 31일 고창과 부안 일대 520여㎢를 국가지질공원으로 인증하고 향후 4년간 4억 원을 지원하기로 했다.

국가지질공원으로 인증 받은 곳은 도내 처음으로 고창의 운곡습지·고인돌군·선운산 등 6곳과 부안의 직소폭포·채석강·모항 등 6곳을 합해 총 12곳이다.

전북도는 국가지질공원 인증으로 서해안권을 찾는 관광객·탐방객이 증가할 것으로 보고 고창·부안과 도내 다른 시·군의 관광지를 연계해 도내 전체를 생태관광단지로 만들어 나갈 방침이다.

또한 진안∼무주의 동부권의 국가지질공원 인증에 속도를 내고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 인증도 추진하기로 했다.

한편 전북도가 지역 생태관광지 홍보 강화에 나선다.
추석연휴 및 가을여행주간 등을 맞아 관광수요가 증가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생태관광지의 다양하고 정확한 정보를 제공, 전북 방문의 기회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생태관광지 홍보를 위해 ▲생태관광지도 내비게이션 위치정보 제공 ▲생태관광 홈페이지, 페이스북 등 SNS 홍보 ▲생태관광지 이정표·안내판 설치·정비 ▲전북형 생태관광 마을축제 개최 ▲가이드북 업그레이드 등을 추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