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사이트맵

공지사항

전북특별자치도 문화관광에 대한 중요한 소식과 정보를 신속하게 제공합니다.

전북특별자치도 관광정보가 한눈에~
공지사항 게시판
전국 지자체 최초 전북투어패스 조달청 나라장터 판매 개시
작 성 자 관리자 등록일 2017/07/21/ 조   회 597
첨부파일


[일간전북 = 유재성 기자]

전라북도(지사 송하진)는 전북투어패스를 조달청과 계약을 체결하고󰡒전국 지자체 최초 나라장터 종합쇼핑몰 지역여행상품권“에 등록 했다고 밝혔다.

 

그간 전라북도는 전북투어패스의 인지도 제고 및 판매량 확대를 위해 다양한 판로를 개척해 왔고 그 일환으로 공공물품을 담당하는 조달청 나라장터 종합쇼핑몰 지역여행상품권에 전북투어패스를 등록하였으며, 이번에 등록한 전북투어패스는 권종별 개별상품 12개와 단체구매(20매이상) 할인상품 6개로 총 18개를 등록했다.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에 전북투어패스 등록은 국가기관에서 전북투어패스 상품성 인정 및 지역여행 상품으로서 우수성을 공인 받은 것으로서, 전국 공공기관에 대한 전북투어패스 홍보 및 판매효과가 매우 커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전북투어패스와 연계한 수학여행 상품도 추가 개발하여 조달청에 상품으로 등록을 추진할 예정이다. 

 

조달청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에서 전북투어패스 구매 절차를 살펴 보면, 수요 기관인 공공기관에서 나라장터를 접속 후 상품을 구매(납품요구)하면, 공급 기관인 전라북도에서는 민간위탁사(레저큐)를 통해 모바일권 같은 경우 구매자에게 문자로 발송되고, 실물형 카드의 경우는 우편으로 발송하는 시스템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전라북도는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에 수요기관을 대상으로 한 상품 판매는 신뢰성을 담보하는 기관 간 계약이므로 향후, 구매가 이루어질 경우 수요기관 고객 만족도 서비스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계획이다.

 

아울러, 전라북도는 조달청 나라장터 종합쇼핑몰 등록과 함께 하계 휴가철과 가을철 여행주간에 대비하여 전북투어패스 인지도 제고와 판매량 향상을 위한 체험수기 공모전(7.1~31)과 기업체 및 대학 등 수요자에 찾아가는 현장 판매 홍보를 추진하고 있으며, 또한, 전북투어패스 상품의 시각화와 인지도 있는 상품과 결합한 시군 패키지 상품 및 광역 연계 상품 등 다양한 유인상품을 개발하여 소비자들 선택의 폭을 넓혀 구매력 제고에도 계속 노력할 계획이다.

 

끝으로 김인태 문화체육관광국장은 전북투어패스를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에 등록함에 따라 기 판매중인 대형 온라인 마켓 8개소(쿠팡, 티몬, 가자고, 11번가 등) 민간분야 판매와 함께 전국의 50,000여개 공공기관들에게 대량 판매가 가능해져 이를 통해 도내를 찾는 관광객이 증가로 지역관광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전북투어패스 지역 여행상품은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에서 확인 및 신청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라북도청 관광총괄과(063-280-3301)로 문의하면 된다.

 
 < 저작권자 © 일간전북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여행해결사 '1330 관광통역안내'

내·외국인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국내여행 정보를 안내하는 전화상담 및 실시간 문자채팅 서비스

* 한국관광공사 운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