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사이트맵

공지사항

전북특별자치도 문화관광에 대한 중요한 소식과 정보를 신속하게 제공합니다.

전북특별자치도 관광정보가 한눈에~
공지사항 게시판
전북도, 선유 8경·고군산군도 명품 관광지 육성
작 성 자 관리자 등록일 2017/05/22/ 조   회 769
첨부파일

전북도, 선유 8경·고군산군도 명품 관광지 육성 
7월 초, 고군산군도 연결도로 부분 개통


 


▲ 지난 3일 송하진 전북도지사와 문동신 군산시장, 관계 실국장 및 기자단이 군산 고군산군도 연결도로 현장을 방문한 가운데 오는 7월 부분개통하는 신시도와 무녀도를 연결하는 단등교에서 현장점검을 하고 있다/최창윤 기자(사진=전북도)
 (뉴스메이커=최창윤 기자) 선유 8경 천혜 환경의 섬, 고군산군도가 명품 관광지로 육성된다.


전북도가 고군산군도를 서해안 대표 명품 관광지로 육성하기 위한 ‘선유 8경・고군산 관광지 육성계획’이 시동을 걸었다.

송하진 지사는 오는 7월 초 고군산군도 연결도로 1·2공구(신시도~무녀도) 개통을 앞두고, 3일 군산시와 도청 출입기자단과 함께 현장을 답사하고 선유 8경・고군산 관광지 육성계획 보고회를 가졌다.

고군산군도 연결도로는 새만금 방조제에서 신시도, 무녀도를 거쳐 선유도, 장자도를 연결하는 총 8.77km의 왕복 2차선 도로로서 6개의 해상교량과 도로 양편에 인도 및 자전거 도로가 건설된다.

1·2공구는 현재 7월 초 개통을 위해 마무리 작업이 한창이며, 나 머지 3공구(무녀도~선유도~장자도) 구간은 2017년 말 완공될 예정 이다. 완전개통(1~3공구)은 2018년 1월 예정으로 있다.

고군산군도는 현재 무녀도, 선유도, 장자도 등 63개의 섬에 4,077명이 거주하고 있으며, 특히 선유 8경으로 유명한 선유도는 지금도 연간 47만명의 관광객이 방문할 정도로 전국에서 손꼽히는 천혜의 자연경관을 자랑하고 있다.

전북도는 이러한 자연경관을 활용하여 선유 8경・고군산 관광지 육성계획을 수립, 이곳을 서해안의 보물섬으로 만들어갈 계획이다.

고군산군도 연결도로가 개통되면 접근성이 획기적으로 개선돼 지역주민의 소득증대와 생활의 편리함은 물론 관광객들이 급증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에 따른 대책으로 우선 환경 정비, 주차공간 확보, 편의시설 및 관광인프라 확충 등 관광객을 맞이하기 위해 준비해야 할 과제들도 적지 않다.

전북도는 관광객 수용대책을 마련하기 위해 군산시와 함께 수시로 현장을 방문하고 추진상황 점검회의를 통해서 부분계통('16.7~ '17.12)과 완전개통('18.1) 단계에 맞춰 체계적으로 고군산 관광지 육성계획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 단등교 고군산군도 드론캡쳐 화면/최창윤 기자(사진=전북도)

여행해결사 '1330 관광통역안내'

내·외국인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국내여행 정보를 안내하는 전화상담 및 실시간 문자채팅 서비스

* 한국관광공사 운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