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

2017전북방문의해

본문바로가기

글자
검색하기

로고

전체메뉴

전라북도 토탈관광

영어 일본어 중국어

공지사항

전라북도 문화관광에 대한 중요한 소식과 정보를 신속하게 제공합니다.

전라북도 관광정보가 한눈에~
공지사항 게시판
「전북투어패스」발매, 토탈관광 본격 시동
작 성 자 관리자 등록일 2017/02/14/ 조   회 35
첨부파일

「전북투어패스」발매, 토탈관광 본격 시동
- 14개 시군 연계 전북투어패스 선포식 개최 - 
    ▲ 카드 한 장으로 싸고 편리하게 누리는 전북여행 OK
    ▲ 2017 전북방문의 해, 전북투어패스로 즐기세요!
    ▲ 절문근사(切問近思)를 통해 우리 전라북도 관광시장의 성장과
     지역경제 활성화 효과


□ 민선6기 전북도정의 핵심 사업인 토탈관광이 ‘전북투어패스’ 발매를 시작으로 본격 추진된다.

  ○ 전북도는 2. 15일(수) 오후 3시반 군산 근대역사박물관에서 송하진 지사를 비롯한 14개 시장ㆍ군수, 도의원, 관광업계 및 지역주민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전북투어패스」발매 선포식을 갖는다.

  ○ 이날 선포식에서는 전북투어패스가 지난 해 전주․완주에서 도내  14개 시군으로 확대 시행됨을 기념하기 위해 송 지사를 비롯한 시장․군수들이 직접 전북투어패스를 이용하여 자유이용시설을 방문, 체험할 예정이며,

  ○ 온라인마켓 대표, 대학생, 문화관광해설사, 수학여행 전담지도사 등 다양한 관계자들이 참여하는 간담회를 통해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전북투어패스의 발전방안을 논의하는 소통의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 전북투어패스는 지난 해 전주․완주에서 1년의 시범기간을 거쳐, 운영과정에 드러난 문제점을 개선․보완하여 2. 15일 발매하게 되었으며,
 
  ○ 전북투어패스 카드 한 장이면 도내 주요 60여개 관광지와 시ㆍ군 군내버스 및 공영주차장(무료 2시간)을 이용할 수 있으며, 1,000여개의 맛집ㆍ숙박ㆍ공연(체험) 등을 편리하고 저렴하게 즐길 수 있게 됐다.

 □ 한편, 전북투어패스는 송 지사가 민선 6기 토탈관광의 핵심으로 추진중인 사업으로 14개 시군의 전통문화, 생태자원, 농산어촌 등 전북의 풍부한 관광자원을 하나의 카드로 통합 연계해 ‘한곳 더, 하루 더, 한번 더’라는 이른바 ‘더!더!더! 전북관광’을 실현함으로써 도내에서의 관광객의 체류시간을 연장하고 방문 지역을 확대하려는 목적에서 시작되었다.

 ○ 특히, 광역지자체에서는 전국 최초로 도입한 전북투어패스 사업은  ‘16년 정부 3.0 국민디자인 특화과제에 선정됐으며, 정부부처에서 지역관광활성화 우수사례로 소개되는 등 많은 관심을 받고 있어 발전 가능성에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

 □ 도는 전북투어패스를  ‘FIFA U20 월드컵’, ‘2017 WTF 세계태권도 선수권 대회’ 등 대규모 국제행사와 연계하고, 2017 전북 방문의 해 선포식, 관광홍보대사(한류스타), 홈페이지, SNS, 래핑 광고 등 적극적인 온․오프라인 홍보를 통해 관광객 유치에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 송 지사 “2017년은 오랜만에 우리지역에서 대규모 국제행사가 열리는 관광객 유치의 호기다.”며 “전북투어패스와 2017 전북방문의 해 사업의 연계를 통해 국내외 관광객 3,500만명 유치를 달성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