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

2017전북방문의해

본문바로가기

글자
검색하기

로고

전체메뉴

전라북도 토탈관광

영어 일본어 중국어

스토리여행

이야기가 있는 여행!

‘온통 비단같다'하여 ‘전라(全羅)’라 했다. 무엇을 해도 즐겁고 새롭구나!
오랜 시간의 흔적 속에 콕콕 박혀 있는 삶의 녹녹한 체취를 찾아 항해하다보면 몸과 마음이 모두 건강해지는 행복한 여행을 떠날 수 있을거예요~~~
Total : 41개 / Page : 1 / 5
자장면

교과서 밖에서 만나는 생태계, 겨울방학 과학여행 '전주 생태박물관'

아이들의 겨울방학도 이제 남지 않았습니다. 아쉬운 겨울방학을 만끽하기 위해 주말마다 나들이 장소를 고민하는 부모님들 많으실것 같은데요. 지난 방학기간동안 가볼 곳은 다 가봤고, 눈썰매며 겨울필수여행코스는 다 돌아본 분들을 위해 오늘은 아이들위한 실내 생태박물관, 전주 자연생태박물관을 소개해드릴까합니다. 겨울에는 생태계의 어떤 모습들을 볼 수 있는지, 한번 돌아볼까요?

자장면

겨울왕국, 하얀 눈에 안긴 내소사와 곰소염전 변산반도 힐링 여행

이번 변산 겨울 여행 코스는 내변산과 외변산을 한 번에 묶는 ‘내소사~곰소염전’으로 준비했다. 두말 필요없는 천년고찰 내소사와 한 코스로 엮이는 곰소 그리고 그가 품은 염전을 둘러보기로 한 것. 예로부터 유명세를 떨쳐온 곰소염전, 서해에서 나는 풍부한 해산물을 오래 두고 먹기 위해 발달한 염장 기술과 무관하지 않으리라. 겨울 곰소염전은 소금 대신 소금처럼 반짝이는 얼음 눈꽃으로 채워진 생경한 풍경이다. 여기에 외변산이 품은 채석강과 적벽강을 더하면 겨울 바다 여행으로 제격이다.

자장면

산속 보물을 찾아서, 완주 화암사

15세기에 쓰인 ◇화암사중창기◇에는 화암사로 가는 길이 “사냥하는 사나이라 할지라도 이르기 어려운 절”이라 묘사되었다. 고려 후기의 문신이었던 백문절은 화암사에 대해 7언 40구의 길고 긴 한시를 남겼다. 그리고 현대 시인 안도현은 “잘 늙은 절 한 채”, “굳이 가는 길을 알려주지 않으렵니다”라는 글귀가 들어간

자장면

500만명의 관광객 감탄한 한옥마을, 전북 한옥마을의 인기비결은 무엇?

전통과 현대의 조화로 젊은이들의 성지이자 세대 간 놀이터로 거듭난 전주한옥마을! 그 성공 요인이 흔히 알고 있듯 한옥만이 아니라고 한다면?! 전주한옥마을 대박 비결 따라~ 전통문화+농업농촌+생태자연 결합한 신(新)개념 관광지로 부상하고 있는 그곳으로~ 지금 함께 떠나볼까요?

자장면

[군산여행] 스크린이 반한 도시 군산, 영화로 돌아보는 군산여행기:: 해망굴,월명공원,탁류길

낭만 파리를 멋들어지게 담아낸 우디 알랜 감독의 ‘미드나잇 인 파리(Midnight In Paris)’, 로미오와 줄리엣의 배경인 ‘비엔나’를 담아낸 ‘레터스 투 줄리엣(Letters To Juliet)’, 많은 분이 “이런 영화가 있었어?”라고 생각할 박지윤 주연의 영화 ‘서울’까지 하나의 도시를 매력적으로 담아낸 많은 영화가 있습니다. 그렇다면, 일상에서 걷고, 걸었던 우리 도시, 우리 동네는 어떨까요?

자장면

[가을여행] 도심 속에서 즐기는 단풍여행, 전주에서 꼭 걸어야할 낙엽길 :: 전주향교,건지산

가을이 다 지나가기 전, 모두가 필수로 여기는 것은 다름아닌 단풍놀이인데요. 단풍놀이 다녀오셨나요? 혹시, 단풍놀이를 갈 곳이 멀어서 단풍놀이를 주저하고 계시지는 않으신가요? 저는 전주 도심 가까이에서 단풍을 즐기고 왔답니다. 아직도 단풍놀이를 다녀오지 못하신 분들께 추천해드릴게요! 전주 도심에서 즐길 수 있는 단풍놀이의 명소들을요! 멀리가지 않는 가까운곳에서 아름다운 가을을 만끽해 볼까요?

자장면

[고창여행/가을국화] 시처럼 아름다운 노란국화가 넘실거리는 '고창 안현돋음볕마을'

가을의 내음을 제대로 느끼기엔 너무나도 짧게 느껴지는 10월입니다. 울긋불긋한 단풍을 보러 떠나는 여행도 좋지만 저는 왠지 날씨 좋은 날엔 어여쁜 꽃들을 보러 떠나고 싶은 마음이 간절합니다. 가을을 대표하는 아름다운 꽃들이 참 많지만 가을을 끝자락을 잡고 봉긋하게 피어나는 노오란 국화가 그렇게 예뻐보일수가 없습니다. 겹겹이 쌓여있는 얇은 노란 꽃잎이 겹쳐져 한 송이의 아름다운 모양을 이룬 국화. 국화를 주제로 쓴 시 서정주시인의

자장면

[익산여행] 찬란한 백제문화의 숨결을 따라 떠나는 '익산 무왕길' 여행

백제의 찬란한 문화유산이 살아 숨 쉬는 익산에서 시간을 거슬러 백제와 마주해보자. 선조들에 대한 자부심과 그들의 아름다운 이야기가 우리를 감동케 한다.

자장면

[진안여행] 골목길따라 떠나는 마을여행, '진안 골목길투어'

‘여행’ 좋아하세요? ‘여행’이라는 단어만 들어도 왠지 설레는 느낌이 들지 않나요? 시간과 돈을 투자해 멀리 떨어져있고, 생소한 곳을 갈 때 대부분은 ‘여행간다!’라고 하죠. 멀리가는 만큼 준비도 해야하고, 자금도 있어야하니 여행을 떠나기 위한 시동 걸기가 어렵게만 느껴지기도 합니다. 하지만 오늘 저는 언제든 쉽게 떠날 수 있는 여행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자장면

[고창여행/도보여행] 한적한 가을 도보여행을 원한다면, '고창 질마재길 여행' 강력추천!

하루하루 바쁘게 살다 창밖을 바라보니 창밖의 풍경이 왜 이렇게 예쁜지 모르겠습니다. 얼마 전까지 여름인 것 같았는데 이제 완연한 가을 날씨가 되었습니다. 하늘은 높고 그 어느 때보다 청명합니다. 가을이 되니 나도 모르게 감성적으로 변한 것 같고, 혼자만의 시간이 필요한 것 같기도 합니다. 햇빛도 좋고, 선선하고 서늘한 바람도 부는 가을. 어디론가 불쑥 떠나고 싶지 않으신가요? 어디론가 떠나 정처 없이 걸으며 자연의 아름다움을 느끼고 싶으신가요? 오랜 역사와 찬란한 문화, 이야기가 있는 고인돌 질마재 따라 100리 길을 소개해 드립니다.